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철수, 국민의힘 경선 참여 뜻 “플랫폼 개방해달라”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21/01/19 [21:07]

안철수, 국민의힘 경선 참여 뜻 “플랫폼 개방해달라”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21/01/19 [21:07]

 신종철국회 출입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9일 당적을 유지한 채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경선에 참여하게 해달라는 뜻을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국민의힘 경선플랫폼을 야권 전체에 개방해달라”며 “제1야당이 주도권을 갖고 야권 승리를 위한 게임메이커가 되어달라. 기꺼이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당 소속에 상관 없이 야권 후보는 모두 참여할 수 있게 해달라는 의미다.


안 대표는 결과에 승복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그는 “이 개방형 경선플랫폼을 국민의힘 책임 하에 관리하는 방안까지 포함해서, 가장 경쟁력 있는 야권 단일 후보를 뽑기 위한 실무논의를 조건 없이 시작하자”며 “저는 이 논의에서 결정된 어떤 제안도 수용하겠다”고 했다.


앞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안 대표와의 단일화 방안으로는 국민의힘 입당 밖에 없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안 대표는 당적을 유지하고 국민의힘 경선에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안을 제시한 셈이다. 이는 국민의힘 경선이 나경원 전 의원, 오세훈 전 서울시장 등 거물급이 출마하면서 주목을 받자, 상대적으로 경선 참여하지 않을 경우 주목도를 잃을 수 있다는 판단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신종철 선임기자 s1341811@hanma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