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 서구, 스마트폰 활용 비대면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본격화

AI·IoT 활용해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1/27 [10:46]

광주 서구, 스마트폰 활용 비대면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본격화

AI·IoT 활용해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1/27 [10:46]

 

 



광주광역시 서구가 인공지능·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전 건강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건강관리행태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의 어르신 6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전문인력이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로나 19 상황을 감안해 시간당 인원을 제한하기 위해 유선 신청 후 예약제로 운영하고 철저한 방역·소독 및 환기를 통해 감염증 예방에 힘쓰고 있다.

또한, 사전검사를 통해 대상자의 건강행태, 만성질환 현황 등을 파악해 건강 면담을 마친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미션, 비대면 건강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스마트폰과 전자기계를 이용한다고 하니 많이 어려울 줄 알았는데 담당자의 자세한 설명으로 사용법을 쉽게 익혔다”며 “혈압이랑 혈당 수치를 전문 의료진이 바로 볼 수 있으니까 마음이 든든하다”고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보였다.

서구청 관계자는 “사전검사를 대면으로 진행해 대상자의 현재 상태를 자세하게 파악하고 대상자의 요구를 정확하게 알 수 있었다”며 “이를 통해 많은 서구 관내 어르신들이 비대면으로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