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흥시] 정왕역·신천역 스마트도서관에서 신간도서 간편하게 빌려봐요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1/28 [10:42]

[시흥시] 정왕역·신천역 스마트도서관에서 신간도서 간편하게 빌려봐요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1/01/28 [10:42]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김경남)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관 운영시간이 단축됨에 따라 공공도서관을 찾기 힘든 직장인과 대학생들을 비롯한 인근의 학생, 학부모 등 시민들이 간편하게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도서관 2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정왕역, 신천역사에서 운영 중인 스마트도서관은 직접 도서관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책을 빌려볼 수 있는 방법으로, 시흥시 도서관 대출회원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도서명이나 저자명으로 검색해 대출하고자 하는 도서를 터치한 후 회원증을 인식하면 자판기처럼 도서가 나오는 무인대출반납시스템이다.

  

이용시간은 05:00~24:30(※지하철 운행시간에 따라 변경)이며 대출권수는 1인당 2권, 대출기간은 14일(연장불가)이다.

 

신천역 ․ 정왕역 스마트도서관에는 각각 600여권, 400여권의 신간도서 및 베스트셀러가 비치돼 있으며, 스마트도서관에서 빌린 책은 해당 스마트도서관에서만 반납할 수 있다.

 

도서를 반납할 때에도 터치스크린에서 도서반납 터치 후 도서를 인식시킨 후 투입구에 넣기만 하면 된다.

 

시흥시중앙도서관은 시민들의 독서편의를 위해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고 공간적‧시간적 제약 없이 책을 빌려볼 수 있는 비대면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도 서해선 관내 지하철 역사에 스마트도서관(1개소)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강진만서 봄볕 즐기는 큰 고니
1/9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