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신청하세요”

- 26일까지 거주지 읍·면·동에서 신청 가능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2/23 [19:34]

정읍시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신청하세요”

- 26일까지 거주지 읍·면·동에서 신청 가능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2/23 [19:34]

정읍시가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21년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사업은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여성 농업인에게 건강,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반복적인 농작업과 가사노동으로부터 만성질환 예방 등 여성농업인의 복지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다.

 

올해는 총사업비 45천만원을 투입해 3,000명에게 지원할 계획으로 1인당 15만원(자부담 2만원 포함)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농업에 종사하고 농어촌지역에 거주하는 여성농업인으로, 25세 이상부터 만 75세 미만(, 결혼한 자는 만 20세 이상)이다.

 

가구당 농지 소유면적(세대원 합산)5미만(이에 준하는 규모의 축산·임업·어업)이어야한다.

 

생생카드는 농협 지점을 통해 발급받게 되며 관광여행사, 스포츠용품, 미용실, 화장품점, 영화관, 찜질방, 수영장, 서점, 사진관, 안경점 등 전 업종(, 의료기관 및 유흥, 사행성 관련 업종 등 제외)에서 사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여성농어업인의 관절염·만성질환 예방 치료와 낙후된 문화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열악한 농업·농촌 현장에서 고생하고 있는 여성농업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