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진주시] 진주시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비상체계 돌입

시,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자제 협조 당부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2/24 [17:38]

[진주시] 진주시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비상체계 돌입

시,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자제 협조 당부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1/02/24 [17:38]

 

 

진주시는 오는 26일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등 민속놀이로 인한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하여 산불비상근무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정월대보름 당일 산불감시원과 진화대원의 근무시간을 탄력적으로 조정하여 저녁 9시까지 야간 산불감시대를 운영한다.

 

특히 산림과와 26개 읍면농촌동에 산불전문진화대, 산불감시초소, 산불감시 기동순찰 활동 인력 166명을 산불인접지역 및 산불취약지역에 배치하여 책임 구역별로 산불예방 홍보․계도활동과 함께 산불발생 시 초동진화 할 수 있도록 만약의 사태에 대비할 계획이다.

 

또한 마을 앰프방송과 차량 가두방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산불 취약지 순찰, 무속행위 및 어린이 불장난 등 산불발생 요인에 대한 계도․단속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산불방지를 위해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자제를 요청드린다”며 “산불은 한 번 발생하면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만큼 사소한 부주의로 인해 귀중한 산림자원이 소실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 등 화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광양시 섬진강변, 노란 유채꽃 물결 한창
1/19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