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밀양시] 밀양시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 보고회 개최

- 시민불편사항 개선을 통해 시민의 일상 속 행복지수 UP -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2/25 [16:58]

[밀양시] 밀양시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 보고회 개최

- 시민불편사항 개선을 통해 시민의 일상 속 행복지수 UP -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1/02/25 [16:58]

▲ 25일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시민이 행복한 밀양 르네상스 시대’ 열린 시민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 보고회를 개최했다.     ©밀양시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25일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시민이 행복한 밀양 르네상스 시대’ 열린 시민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속에서 느끼는 작은 불편사항을 사전에 찾아내고 해소해 나감으로써 시민의 일상 속 행복지수를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를 실시하고 있으며,앞으로도 분기마다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에 발굴한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는 전체 19건으로, 어르신 눈높이용지방세 고지서 제작, 장애인 통합복지카드(A)형 수수료 지원,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 신청서류 간소화, 자동차 등록번호 사전예고제, 세대별 계량기 설치 조건 완화 등이며, 빠른 시일 내에 실시하기 위해 검토 중이다.

 

지난해에 발굴한 시민불편 개선과제 중에서는 카드형 밀양사랑상품권발행, 대형폐기물 온라인 처리 등 5개 사업이 진행 중이며, 밀양시 카카오톡 채널개설, 한방향 주차허용구간 조성 등 8개 사업이 완료돼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일호 시장은 “공무원들이 먼저 나서서 지역 곳곳에 산재하는 시민불편사항을 발굴하고 개선함으로써 대민만족도 향상과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할수 있다”면서 “지금까지 발굴한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불편사항을 적극 발굴해 시민이 행복한 도시 밀양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