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백신 접종시작] 첫날 소감… "일반 주사기 같다, 참을 수 있는 정도"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21/02/26 [13:33]

[백신 접종시작] 첫날 소감… "일반 주사기 같다, 참을 수 있는 정도"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21/02/26 [13:33]

   신종철 국회출입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26일 오전 9시 동시다발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서울 금천구 1호 접종자 신정숙씨(60)가 백신을 맞은 뒤 "약간 아팠다. 그래도 참을 수 있는 정도"라고 소감을 전했다.

 

신씨는 4년차 요양보호사로 "부작용 우려는 있었지만 우리 건강이 더 중요하고, 어르신 등 주위 사람들 때문에 당연히 맞아야 된다고 생각해 크게 염려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당초 선정된 1호 접종자가 접종 직전 발열 증상을 보여 신씨가 먼저 백신을 맞게 됐다. 신씨는 "내가 스타트(시작)라 기분이 좋다"며 "첫번째라 잘해야겠다는 사명감도 든다"고 밝혔다. 이어 "일반 주사를 맞은 것 같다. 잘 먹고 목욕 안하고, 백신 맞기 전 후 몸관리를 잘해야 한다고 들었다"고 덧붙였다.

 

국내 백신 접종자 1호는 서울 노원구 보건소에서 백신을 맞은 이경순씨(61)다. 이날 서울 노원구 보건소에서는 예정된 시간보다 15분 이른 오전 8시45분 첫 접종이 시작됐다. 첫 접종자 이씨는 노원구 상계동 요양원에서 요양보호사로 근무하고 있다.

 

이날 방역당국에 따르면 하루 동안 전국 213개 요양시설의 입소자 및 종사자 5266명이 동시다발적으로 접종을 받는다. 접종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다.

 

지난 25일 백신을 배송받은 292개 요양병원도 자체 접종계획에 따라 5일 내로 백신 투여를 진행하게 된다. 모두 3월 중 1차 접종을 완료하고 2차 접종은 8∼12주 간격을 두고 진행한다.

편집국 신종철 선임기자 s1341811@hanmail.net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