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 돕는다!

- 한국장학재단과 신용회복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11:40]

정읍시,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 돕는다!

- 한국장학재단과 신용회복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3/02 [11:40]

정읍시(시장 유진섭)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이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거주 중인 청년들의 학자금대출 상환 부담을 줄이고, 신용회복을 지원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 취업·창업 등 경제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시는 학자금대출 연체로 인해 신용도 판단 정보가 등록되어 경제적 회복이 필요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신용회복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로 주민등록상 정읍시에 1년 이상 거주 중인 청년이다.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채무 분할 상환 약정 체결에 필요한 초입금 (채무 잔액의 5%) 일부를 지원받게 된다.

 

, 한국장학재단과 분할 상환 약정 체결 후 등록된 신용도 판단 정보가 해제되고 법적조치를 유보해 신용회복의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신청 기간은 2일부터 31일까지며, 정읍시청 교육체육청소년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사업과 관련된 세부 사항은 정읍시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 지원사업 공고등을 통해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유진섭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자신의 미래를 위해 성실하게 노력하고 있는 청년들이 신용을 회복함으로써 보다 빨리 사회에 진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봄기운 머금은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1/20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