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동학농민혁명 정신 UCC에 담는다”

- 제 3회 동학농민혁명 UCC 공모전 개최, 4월 15일까지 접수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11:38]

정읍시, “동학농민혁명 정신 UCC에 담는다”

- 제 3회 동학농민혁명 UCC 공모전 개최, 4월 15일까지 접수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3/02 [11:38]

정읍시가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일 제정 2주년을 앞두고 동학농민혁명 선양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

 

관련해 시는 54회 황토현 동학농민혁명 기념제(58)’ 개최에 맞춰 동학농민혁명의 시작인 고부 농민봉기의 원인과 배경, 전개 과정, 결과 등을 담은 3회 동학농민혁명 UCC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을 통해 동학농민혁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문화콘텐츠 자원을 확보·보급하겠다는 취지다.

 

고부 농민봉기는 당시 농민군이 치밀한 사전계획을 바탕으로 고부 관아를 점령한 사건으로 동학농민혁명의 전국화가 시작된 역사적 사건이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동학농민혁명의 출발을 알린 고부 농민봉기가 재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UCC 공모전은 청소년부와 대학·일반부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공모 접수 후 두 차례 심사를 통해 시상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개인 또는 팀(단체)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415일까지 정읍시 홈페이지(http://www.jeongeup.go.kr)에 공모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유진섭 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바탕으로 고부 농민봉기의 역사적 의의를 재조명해 왜곡된 역사적 사실을 바로잡아 나갔으면 한다면서 동학농민혁명의 올바르고 정당한 역사적 평가가 이뤄지는 날까지 동학농민혁명정신 선양사업에 선도적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봄기운 머금은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1/20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