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진군] 울진군, 위기청소년을 위한‘찾아가는 상담’신청 모집

청소년 개인에 맞춘 심리적 ․ 정서적 상담 지원

임영원 기자 | 기사입력 2021/03/04 [14:01]

[울진군] 울진군, 위기청소년을 위한‘찾아가는 상담’신청 모집

청소년 개인에 맞춘 심리적 ․ 정서적 상담 지원

임영원 기자 | 입력 : 2021/03/04 [14:01]

울진군(군수 전찬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중ㆍ고위험군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동반자(YC: Youth Companion)가 1대 1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지원한다.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은 울진군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9세~24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청소년의 개별적 특성에 맞는 심리적∙정서적 지원을 위하여 청소년을 둘러싼 환경에 대한 개입을 통해 위기요인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입 문제 영역으로는 환경적 결손으로 인한 심리적 우울 관련 문제, 학교폭력 및 무단결석 등의 학교부적응 관련 문제, 자해 및 자살 등 심리적 불안 관련 문제 등 다양한 문제에 상담 개입이 가능하며 전액 무료로 상담 서비스가 제공된다.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 신청은 관내 초∙중∙고등학교에서 공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직접 전화(☎054-781-8006)또는 청소년 전화(☎1388)로도 신청 가능하다.

 

전찬걸 울진군수는“다양한 문제와 고민으로 위기를 경험하는 청소년들이 상담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지친 마음을 치유하기를 바라고,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이라는‘마음방역’을 통해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회복될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