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농사도 유튜브 시대’ 농튜버 육성 기초 교육 운영

- 11일부터 26일까지 총32시간 집중교육 편성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3/04 [21:21]

정읍시, ‘농사도 유튜브 시대’ 농튜버 육성 기초 교육 운영

- 11일부터 26일까지 총32시간 집중교육 편성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3/04 [21:21]

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최근 대세로 떠오른 농업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일명 ()튜버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로나19를 계기로 소비자들의 농산물 구매 형태가 대면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소비문화로 정착하면서 지역 자원의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고 농가의 브랜드가치를 향상하기 위함이다.

 

유튜브 마케팅은 농업인이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을 소비자가 유튜브로 생생하게 교감하고 구매함으로써 농산물의 신뢰와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 농업인은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유통비 절감과 매출 증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관련해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1일부터 26일까지 8회에 걸쳐 총 32시간 유튜버 마케팅 기초과정 교육을 편성해 운영한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유튜브 마케팅 교육과 농튜버 육성 교육을 추진한 결과 농업인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특히,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소비구조가 정착됨에 따라 올해는 기초과정부터 심화 과정까지 단계적인 유튜버 마케팅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은 SNS 활용 유튜브 플랫폼에서 1차 농산물과 가공품을 취급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1인 미디어의 이해와 유튜브 채널 운영 실전, 다양한 동영상 촬영기법과 성공적인 채널 운영 노하우를 교육할 예정이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자원의 영상 콘텐츠 발굴과 지역농업인 및 농특산물의 브랜드가치 향상을 꾀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봄기운 머금은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1/20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