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야금 천재소녀, 박고은과 고령군의 아름다운 동행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3/05 [17:27]

가야금 천재소녀, 박고은과 고령군의 아름다운 동행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3/05 [17:27]

 

 



고령군은 지난해 가야금 천재소녀 박고은 양을 ‘고령군 가야금 홍보대사’로 위촉하며 인연을 맺은 후 박고은 양의 활발한 활동을 응원하며 함께 가야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동행하고 있다.

박고은 양은 홍보대사 위촉 후 3차례 더 고령군을 방문해 가야금과 관련 깊은 대가야 고령군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체험하면서 가야금의 전통을 잊는 연주자로서의 의지를 다졌으며 방송출연과 공연 등을 통해 대가야 고령군의 가야금 홍보대사임을 널리 알려 고령군의 홍보대사로서 큰 역할도 하고 있다.

초등학생때부터 가야금 신동으로 알려지며 가야금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 온 박고은 양은 올해 만15세로 지난 1월 KBS1 국악 한마당과 아침마당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 2월 24일에는 두 번째 독주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전통 가야금 연주자로서의 성장을 확인시켜 줬다.

그리고 올해 가야금 연주자로서의 더 큰 성장을 위해 국립 전통예술고등학교에 입학했으며 서울대학교 국악과를 목표를 열심히 공부하고 장차 진정으로 가야금을 사랑하는 가야금의 대가가 되기 위해 더욱 발전하고 싶다고 희망을 전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축전을 통해 ‘고령군 가야금 홍보대사’ 박고은 양의 국립 전통예술고등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가야금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성장해, 가야금을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는 진정한 국악인으로 우뚝 서기를 기원한다고 전하며 고령군은 앞으로도 박고은 양과 함께 가야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전통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