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코로나19 대응 관계중심 생활교육 영상 제작

김혜지 기자 | 기사입력 2021/03/08 [16:35]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코로나19 대응 관계중심 생활교육 영상 제작

김혜지 기자 | 입력 : 2021/03/08 [16:35]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교사와 학생 간 관계가 회복되고 존중과 배려 및 공감과 소통의 학교생활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계중심 생활교육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대응 관계중심 생활교육 학교에서 실천하기(1편)’ 영상은 인천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돼 교사들의 자율적 참여를 돕고 있다.

 

내용은 △ 1차시 - 마음을 연결하려고 하는 교사 vs 행동을 변화 시키려는 교사 △ 2차시 - 참고 견디는 교사 vs 내 마음을 표현하는 교사 △ 3차시 - 상처에 단절하는 교사 vs 상처를 회복하는 교사 등 세 가지 주제로 구성돼 있다.

 

이번 영상을 통해 현장의 교사들이 비폭력 대화, 회복적 생활교육 등 새로운 방법을 적용하여 관계 중심의 공동체성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호석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시기적절한 학생 생활교육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후속편을 제작해 나갈 계획”이라며 “다양한 상황 속에서 교사와 학생 간 관계중심 생활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