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베리류 봄철 현장 기술지원 강화 나서

- 생육상황 점검 및 현장 컨설팅 추진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3/08 [18:43]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베리류 봄철 현장 기술지원 강화 나서

- 생육상황 점검 및 현장 컨설팅 추진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3/08 [18:43]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내 베리류(복분자, 오디 등)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현장 기술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1~2월 평균기온은 0.6~3.5정도로 평년 대비 약간 높았으나, 잦은 한파와 강설로 인한 냉해 피해와 병해충 조기 발생이 예상된다.

 

, 3~4월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나 북쪽 찬 공기의 영향으로 기온변화가 클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베리류 품질과 생산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에 기술센터는 베리류 생육이 개시되는 봄철에 동해를 받았거나 의심되는 가지를 채취해 꽃눈과 줄기 조직의 갈변 증상을 관찰한 후 피해 여부를 조사할 예정이다.

 

또한 개화기 냉해 피해 최소화를 위해 지속적인 생육상황을 점검하고 농가가 겪고 있는 애로 기술과 과원 관리법 등의 현장 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센터에 따르면 냉해를 받았거나 피해가 잦은 곳에서는 약한 가지치기를 통해 충분한 꽃눈을 확보한 이후 적화와 적과 작업을 추진해야 한다.

 

, 과도한 생육 촉진 방지를 위해 양분을 일시 공급하지 말고 생육상황에 따라 나누어 시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월동 병해충 피해 예방을 위해 수시로 예찰하고 등록 농약을 이용해 적기 방제작업을 철저히 실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작년 냉해 피해 및 집중호우와 더불어 코로나19 영향으로 생산과 소비가 감소해 농민들의 어깨가 무거운 만큼 시기별 현장 기술지원과 영농지도를 꾸준히 추진해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