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12지지 배열원리로 천부사상 해독되다

신민수 우리말전문위원 | 기사입력 2013/02/12 [19:03]

12지지 배열원리로 천부사상 해독되다

신민수 우리말전문위원 | 입력 : 2013/02/12 [19:03]
▲     © 신민수 우리말전문위원

 
 
 
 
 
 
 
 
 
 
 
 
 
 
 
 
 
 
 
 
 
[한글 플러스코리아]신민수= 동양에는 12지지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십이지지의 순서원리를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일반적인 설명은 12동물이 달리기시합을 하였는데 쥐가 소 등뒤에 붙어가는 방식으로 1등을 하고 소가 2등을 하고 호랑이가 3등을 하고 이런식으로 달리기 등수로써 12지지의 배열순서가 정해져 있다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이야기는 그냥 재미로 만들어진 것일 것이며 진짜 배열은 따로 있을 것입니다. 그럼 진짜 배열원리는 무엇일까요? 필자가 확인한 바에 의하면 천부사상을 이용한 배열한 순서였습니다.천부원리를 한글 소리원리를 해독하면서 발견한 원리입니다. 또한 한문 기호원리를 해독하면서 소리원리가 확실함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독의 실증은 여러가지 천부풀이로써 실증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12지지속에 천부원리가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상세하게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천부사상은 손가락과 관련이 됩니다. 물론 소리원리도 손가락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문 符자 속에도 사람[人]의 손가락[寸]기호가 들어있는 것입니다. 우선 천부원리가 손가락과 관련되니 각 동물들의 손가락 숫자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손가락의 숫자를 표시하여 놓은 것입니다.
 
▲     © 신민수 우리말전문위원

 
 
위 배열순서를 자세히 살펴보면 짝수순서에는 손가락 숫자가 짝수인 동물을 배열하였고 홀수순서에는 손가락의 숫자가 홀수인 동물을 배열한 것을 확인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2번째[짝수]는 축 손가락 수 4개[짝수]
 
3번째[홀수]는 인 손가락 수 5개[홀수]
4번째[짝수]는 묘 손가락 수 4개[짝수]
 
5번째[홀수]는 진 손가락 수 5개[홀수]
6번째[짝수]는 사 손가락 수 0개[짝수]
 
7번째[홀수]는 오 손가락 수 1개[홀수]
8번째[짝수]는 미 손가락 수 4개[짝수]
 
9번째[홀수]는 신 손가락 수 5개[홀수]    
10번째[짝수]는 유 손가락 수 4개[짝수]
 
11번째[홀수]는 술 손가락 수 5개[홀수]
12번째[짝수]는 해 손가락 수 4개[짝수] 

이렇게 11개의 순서가 하나도 어긋남이 없이 정확하게 홀짝으로 일치를 이루고 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우연으로 보기 힘든 배열순서입니다. 
 
문제는 첫번째 자[쥐]가 왜 첫번째에 왔는가 입니다. 이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쥐뿔도 모른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쥐가 대장인 원리를 아무도 모른다는 이야기 입니다. 과연 쥐가 1등으로 배치한 원리는 무엇일까요? 이를 천부원리로 풀어 보겠습니다.
 
역시 손가락으로 풀림니다. 쥐의 앞손가락은 4개고 뒤의 발가락 숫자는 5개입니다. 이는 홀수도 되고 짝수도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는 홀수로 볼 수도 없고 짝수로 볼수도 없기 때문에 여기서는 이를 무극으로 본 것입니다. 천부원리 일시 무시일의 원리인 것이죠...
 
여기에서 중요한 사실이 또 하나 발견됩니다. 숫자의 시작을 영으로 보았다는 사상입니다. 상식적으로는 영의 개념이 인도에서 온 것으로 알고 있지만 여기 12지지에서 자의 개념은 무극으로서 영[○]의 개념으로 부터 시작되는 것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곧 영의 개념이 아주 오래전 부터 있었다는 것이 증명되는 자료도 됩니다.
 
우선 일시무시일의 원리가 발견되었는데 그 뒤에 석삼극의 원리도 발견됩니다.여기서는 소리로써 발견이 됩니다. 축인묘의 초성을 주시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ㅊㅣㅁ]인데 천인지입니다. ㅊ은 천의 소리와 동일합니다. ㅣ은 바로 인입니다. ㅁ은 땅이 됩니다. 그래서 축인묘가 소리원리상 석삼극[천인지]이 됩니다.
 
그리고 자[子]의 초성 [ㅈ]도 영의 개념임도 한글기호로써 설명이 가능합니다. ㅈ은 음[ㅡ]과 양[ㅅ]의 조합기호로써 중[영]을 표현하는 기호입니다. 이렇게 12지지의 순서는 천부원리와 정확히 맞아 떨어집니다. 일시무시일 석삼극의 원리가 표현되어 있습니다. 석삼극[음중양]은 자가 중[中]이며 손가락 수 짝수가 음[陰]이며 손가락 수 홀수가 양[陽]이 됩니다. 이렇게 12지지의 순서는 천부원리에 의하여 배열한 것입니다.
한글기호는 뜻이 담겨있는 뜻글이란 사실을 발견하여 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는 사람입니다.
mimesis 13/04/02 [17:02] 수정 삭제  
  기본이 모자라서 예전에 올리신 글부터 봐야겠네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