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진군] 울진군, 성장기 학생들에게 건강한 밥상 제공

학교급식 전면 무상급식으로 학부모 부담경감

유범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4/05 [11:32]

[울진군] 울진군, 성장기 학생들에게 건강한 밥상 제공

학교급식 전면 무상급식으로 학부모 부담경감

유범수 기자 | 입력 : 2021/04/05 [11:32]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학부모의 재정 부담 해소를 위해 올해 2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학교급식 식재료를 지원한다.

 

급식대상은 관내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총 26개교 4,228명이며 190일에서 최대 300일(중식 기준)까지 이다.

 

지원 규모는 유·초·중·고 무상급식 지원 사업에 15억 5천만 원, 도내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지원 사업에 5억 9천만 원, 그리고 울진에서 생산되는 생토미, 김치, 두부 등 6대 품목을 공급하는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식재료 구입비에 각각 6억 원이다.

 

특히, 군비를 추가로 확보하여 추진하는 유·초·중·고 무상급식 지원 사업은 급식 기준일수 190일보다 많은 최대 300일까지 지원하여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며,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식재료 구입비 지원 사업은 생토미 등 관내 대표 생산 품목을 학교 식재료로 공급해 관내 생산농가의 소득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울진군은 학교급식에 로컬푸드의 공급비중을 확대하기 위해 급식 식재료별 농가 조직화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진국 미래농정과장은 “우수농산물 식재료의 현물 지원으로 학교 급식의 질은 높이고 학부모 부담을 경감시키는 것은 물론, 지역 농산물 공급을 늘려 농가 소득 증대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광양시 섬진강변, 노란 유채꽃 물결 한창
1/19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