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홍 총리대행 “백신개발·허브국가 도약에 강력한 재정지원”

“6월까지 가이드라인 마련해 국내기업 백신개발 지원”

김해천 기자 | 기사입력 2021/05/08 [07:58]

홍 총리대행 “백신개발·허브국가 도약에 강력한 재정지원”

“6월까지 가이드라인 마련해 국내기업 백신개발 지원”

김해천 기자 | 입력 : 2021/05/08 [07:58]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7일 “국내 백신 개발을 독려하는 것은 물론 백신 허브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 데 강력한 재정 지원이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홍 총리대행은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백신·치료제 상황점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에 2022년 관련 예산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예산소요를 반영하기 위해 기획재정부를 중심으로 몇몇 관계부처가 이미 실무 태스크포스(TF)를 가동 중에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홍 총리대행은 “우리는 백신 개발역량은 물론 세계 2위의 바이오의약품 생산능력을 보유한 국가”라며 “최근 코로나19 백신의 지식재산권 면제를 미국 측이 지지하면서 세계무역기구(WTO) 등을 중심으로 관련 논의 진전이 예상되는 것도 우리에게 긍정적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국무조정실)     ©

아울러 국내 백신개발과 관련해서는 “현재 2개 기업이 하반기에 임상 3상에 들어갈 수 있음을 밝히면서 해외사례처럼 비교임상 방식의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며 “정부는 내년 초에 국산백신 개발을 완료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 하에 이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6월까지 마련해 기업 맞춤형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5월 60세 이상 어르신에 대한 1차 접종을 본격화 해 5·6월간 1000만명 접종을 완료하고 상반기 중에 당초 목표 1200만명보다도 100만여명 더 많은 1300만명이 접종을 마칠게 될 것”이라며 “정부는 접종 속도를 제고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 총리대행은 “지금 단계에서 하루라도 빨리 일상으로 복귀하기 위해서는 집단면역 형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훗날 설사 코로나19가 토착화되더라도 집단면역 달성은 매우 중요한 목표이자 과제가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11월 집단면역 달성을 하루라도 더 당기기 위해 백신 조기도입 등에 전력투구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