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 담주예술구에서『쿠바 한인 이주 100주년 기념 초청 사진전』열려

- ‘담양, 잊혀진 학생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찾아’ 주제로 사진 전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6/02 [15:18]

담양 담주예술구에서『쿠바 한인 이주 100주년 기념 초청 사진전』열려

- ‘담양, 잊혀진 학생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찾아’ 주제로 사진 전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6/02 [15:18]

담양군은 새롭게 꾸며진 문화복합 공간인 담주 다미담예술구에서 담양, 잊혀진 학생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찾아라는 주제로쿠바 한인 이주 100주년 기념 초청 사진전이 열린다고 밝혔다.

 

66회 현충일을 전후해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진전에는 19193.1운동 지지를 시작으로 1929년 광주학생독립운동 지지대회와 특별후원금 모금, 대한민국 임시정부 독립자금, 대한인국민회 인구세, 외교비, 광복군비 등 납부에 관한 사진 자료들이 전시된다.

 

이뿐 아니라 100년의 세월동안 나라 없는 디아스포라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준 쿠바 현지의 삶을 빛바랜 사진에 담아내고 있으며, 193051일자 신한민보에 실린 백범김구선생의 광주학생독립운동에 관한 편지내용을 소현 유봉자 선생의 서예작품으로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1929년 당시 광주학생독립운동에 참여하여 퇴학, 징역 처분을 받았던 담양출신의 학생독립운동가로 서훈을 받은 분은 10명이 있으나, 아직도 미서훈자로 남아 있는 다수의 학생독립운동가에 대한 기록도 포함되어 있어 그 의미를 더한다.

 

이외에도 헌다제, 뮤지컬 퍼포먼스, 추모공연, 토크콘서트, 영화 이름없는 별들등 풍성한 행사 또한 마련돼 있다.

 

이번 사진전은 추성문화예술재단과 전남대학교 평화통일외교센터, 동신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소, 광주대학교 다문화연구소, 조선대학교 국제문화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담양군이 후원으로 개최되며, 담주 다미담예술구 갤러리동(담양군 담양읍 담주424-27)에서 관람할 수 있다.

 

추성문화예술재단 나항도 이사장은 이번 사진전을 통해 우리국민의 국권회복과 자주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과 광주학생독립운동의 성스러운 희생정신을 기리며, 학생독립운동에 관한 미서훈자에 대한 평가와 이름없는 별들로 남아있는 신원불상의 학생독립유공자 발굴과 선양사업이 지속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