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제66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코로나 상황으로 축소 개최… ‘평화예술공원’ 기본계획 설명회도 진행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6/07 [19:33]

담양군, 제66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코로나 상황으로 축소 개최… ‘평화예술공원’ 기본계획 설명회도 진행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6/07 [19:33]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난 6일 관어공원 현충탑 광장에서 66회 현충일 추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국가유공자 및 유족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보훈단체 대표들의 의견을 모아 규모를 축소했으며, 최형식 군수, 김정오 군의회의장 및 의원, 보훈단체장, 기관사회단체장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추념식은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군은 충혼당을 개방하고 보훈가족의 헌화분향을 지원했다.

 

또한 추념식에 이어 담양읍 반룡리 일원 부지 13,000여 평에 사업비 35억 원을 들여 조성할 담양군 평화예술공원기본계획을 설명했다.

 

최형식 군수는 군민과 함께 겨레를 위해 목숨을 바친 이들의 나라사랑과 희생정신을 기억하고 잊지 않겠다평화예술공원은 독립유공자와 625, 월남 참전 유공자, 518 민주화운동 유공자 등의 호국보훈의 뜻을 기리는 기념광장을 중심으로, 어린이 체험학습 교통광장, 야외전시장 등을 함께 배치해 보훈문화와 자유, 민주, 평화의 숭고한 정신을 미래세대가 자연스럽게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