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재명 열린캠프 여성미래본부 출범하며 영입 인사 공개

여성미래본부는 “여성이 만드는 미래”이자 “미래를 여는 여성들” 소행성(소중하고 행복한 성평등)플랫폼으로 다양한 의제 다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8/04 [10:34]

이재명 열린캠프 여성미래본부 출범하며 영입 인사 공개

여성미래본부는 “여성이 만드는 미래”이자 “미래를 여는 여성들” 소행성(소중하고 행복한 성평등)플랫폼으로 다양한 의제 다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8/04 [10:34]

▲ 이재명 열린캠프 여성미래본부 출범하며 영입 인사 공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의 여성총괄본부인 “여성미래본부”가 8월 3일 공식 출범하며, 영입인사를 공개했다.

 

여성미래본부는 “여성이 만드는 미래”이자 “미래를 여는 여성들”이라는 의미로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고 가치에 공감하는 많은 여성들이 함께하는 열린 조직이다. 여성미래본부는 평등·인권·평화·포용·복지·환경·동물권 등 지속가능하고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공동선대본부장단은 세대별·지역별·분야별 여성인재를 배치하여 다양성을 확보하고 새로운 변화를 도모했으며, 현재까지 총 9인이 임명되었다.

 

공동선대본부장에는 영입 인사인 백미순 전 서울시 여성가족재단 대표, “청년 의사”인 김현지 서울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내과 교수, 이다혜 프로바둑기사, “세 아이 엄마 변호사”인 정이수 동물자유연대 자문변호사 등이 포함되었다.

 

김현지 서울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내과 교수는 “여성이면서 청년 의사로서 정체성을 갖고 있는데 ‘일과 돌봄 걱정없는 나라’라는 공약에 크게 공감했고, 보건의료인으로 관련 공약 구체화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고, 이다혜 프로바둑기사는 “스포츠계에서 오래 활동해오면서 많은 차별을 봐왔으며, 스포츠계의 성평등과 인권 향상을 위해 열심히 하고 싶다”고 다짐했다.

 

정이수 동물자유연대 자문변호사는 “반려동물 인구가 1500만인데, 이재명 후보께서 선진국형 동물 복지 정책을 도입했던 것을 보면서 적임자라고 생각했다”고 밝히는 한편, “다둥맘으로서 보육정책에 여전히 사각지대가 있다고 느끼고 있는데, 마음 놓고 아이 키우는 나라를 만드는데 함께 하고 싶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백미순 전 서울시 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성평등은 민주주의의 완성이다’라는 스카프를 펼쳐 보이며, “여성들의 목소리를 연결하는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여성미래본부의 한 파트인 “소행성 플랫폼”(단장 홍정민 의원)은 “소중하고 행복한 성평등 플랫폼”으로 특정 의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는 소주제별 위원회로서 여성들이 관심있는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며, 유연한 조직 구성을 특징으로 한다. “미래를 여는 여성들”은 여성인재를 발굴·영입하여 이재명 후보 캠프를 성평등 캠프로 구성하는데 일조하고, 공개 모집·기획 발굴·추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재명 후보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갈 여성 동지들이 있어 든든하다”고 말하고, “평등의 가치와 차별 극복에 대해 매우 관심이 많고, 스스로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충분하지 못한 경우들이 많았다”고 밝히며, “여전히 성별 격차가 큰 대한민국에서 성평등한 미래를 열 수 있는 다양한 제안과 조언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권인숙 공동선대본부장(국회의원·비례대표)은 “여성들, 특히 청년 여성들의 삶을 주의 깊게 살펴 체감도 높고 필요한 공약을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문정복 공동선대본부장(국회의원·시흥갑)은 “여성미래본부는 항상 열려있으며,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많은 여성들과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