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수해경, 소형 정박어선 배터리 잇따라 도난

특별 수사전담반 편성 CCTV분석으로 범인 검거에 나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9/18 [14:09]

여수해경, 소형 정박어선 배터리 잇따라 도난

특별 수사전담반 편성 CCTV분석으로 범인 검거에 나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9/18 [14:09]

 



여수해양경찰서는
최근 인적이 드문 항포구에 정박된 소형어선에서배터리를훔치는 범죄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어 범인 검거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18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지난 17일 오후 1시께 고흥군 거금도 월포항에 태풍을피해서정박 중인 어장관리선 A(0.73)의 배터리가 없어지는관내 소형 정박 어선 12척에서 배터리가 도난당하는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였다.

 

해경은 추석 명절 연휴 선박 관리가 소홀한 틈을 이용하여 추가 범죄가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고 수사전담반을 편성하여 우범 항포구 지역으로형사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파출소와 경비함정을 연계하여 취약시간대 해·육상 순찰활동 강화를통해 범죄를 사전에예방하고 해양종사자 상대 홍보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수사전담반은 절도범 신속 검거를 위해 범행을 추적할 만한 폐쇄회로(CC) TV자료 등을 바탕으로 범인 검거에 주력하고 있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추석 명절 조업을 하지 않는 정박 어선들의 선박용품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절도 피해를 본 어선 소유자나 목격하신 분들은 가까운 해양경찰관서에 신고해달라고 말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 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청송군] 청송정원의 아름다운 백일홍과 신명나는 국악의 앙상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