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주해경-제주세관, 해상국제범죄 근절 업무협약 체결

해상범죄 예방과 단속업무 강화 등 수사 공조·지원체계 강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10/15 [16:13]

제주해경-제주세관, 해상국제범죄 근절 업무협약 체결

해상범죄 예방과 단속업무 강화 등 수사 공조·지원체계 강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10/15 [16:13]

 



제주해양경찰서
(서장 조윤만)에서는,제주해상에서 국제범죄 예방과 효율적인 단속, 협력을 강화하고 국제성 범죄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제주해경과 제주세관이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14() 오전 11시 제주시 건입동 제주해경 2층 회의실에서 조윤만 제주해양경찰서장과 김완조 제주세관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하여 관내 해상테러, 수출입 물품 관련 불법행위, 불법 출·입국, 해양오염 등 국제성 범죄행위 근절을 위한 제주해경-제주세관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다른 지역에서 해상을 통한 중국산 담배 밀수 등으로 해상 국제범죄에 대하여 커지는 국민적 관심과 우려에 따라 기획되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해상범죄 수사 관련 자료·정보 교환, 해상감시 및 범죄단속 활동 장비 지원, 범죄단속 공조 시 합동수사반 편성·운영 등이다.

 

한편, 제주해경에서는 제주세관과의 상호 업무협약 체결로 국제범죄 단속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과 협조체계를 구축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효율적인 국제범죄 단속 활동으로 해상범죄로부터 안전한 바다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