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청소년활동진흥센터, “방카지구(earth)대” 사전 활동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10/21 [07:23]

광주청소년활동진흥센터, “방카지구(earth)대” 사전 활동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10/21 [07:23]

 



광주광역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연합
(각화청소년문화의집·광천청소년문화의집·용봉청소년문화의집·일곡청소년문화의집·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광산구청소년수련관·동구청소년수련관·남구청소년수련관·북구청소년수련관·서구청소년수련관, 10)과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914일부터 1015일까지 각 기관에서 방과 후 아카데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방카지구(earth)사전활동으로 온택트 환경보호교육, 온라인 퀴즈대회, 환경을 주제로 한 청소년대표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방카지구(earth)는 지구환경을 주제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깨닫고 지역 환경을 개선하여 환경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연합 활동으로 지역 내 방과 후 아카데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온택트 환경보호교육, 온라인 퀴즈대회, 청소년대표회의, 직접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인 줍깅’(‘줍다조깅의 합성어)활동이 진행되며, 줍깅 활동은 광주천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지난 928, 1회기 프로그램인 온택트 환경보호교육이 전문 강사를 초청한 가운데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환경보호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기후변화가 무엇인지와 기후변화의 원인과 영향을 알아보며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OX퀴즈가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알고 줍깅 등 환경보호에 앞장설 수 있는 포문을 열었다.

 

2회기 프로그램인 온라인 퀴즈대회는 지난 929일 진행되었으며, 참여 기관 전체 청소년들이 비대면으로 모여 전날 교육에서 배웠던 내용을 되짚어보고, ‘Quiz N’ 온라인 퀴즈 플랫폼을 활용하여 환경, 분리배출, 기후위기 등과 관련한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퀴즈를 통해 청소년들이 평소 몰랐던 환경 상식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101, 8일에는 각 기관 대표 청소년(각화청소년문화의집 최모양 · 광천청소년문화의집 박모양 · 용봉청소년문화의집 박모양 · 일곡청소년문화의집 박모군 · 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 이모군 · 광산구청소년수련관 박모군 · 동구청소년수련관 장모양 · 남구청소년수련관 김모양 · 북구청소년수련관 정모양 · 서구청소년수련관 조모양 등 총 10)들이 비대면으로 모여 환경을 주제로 한 2가지 안건을 통해 지구를 지켜야 하는 이유와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줍깅본 활동은 23일 광주천 일대를 중심으로 각 2개의 기관이 연합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활동이 진행되는 장소는 총 5곳으로, 먼저 A그룹(남구청소년수련관·각화청소년문화의집)은 용산교~양동교, B그룹(북구청소년수련관·일곡청소년문화의집)은 양동교~상무대교, C그룹(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동구청소년수련관)은 풍영정천, D그룹(용봉청소년문화의집·광천청소년문화의집)은 치평교~산동교, 마지막 E그룹(광산구청소년수련관·서구청소년수련관)은 산동교~용두대교 일대를 중심으로 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024년 경북 봄꽃축제 화려한 막 올린다!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