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릉 해중공원에도, 가을이 찾아왔어요.

해중공원 부채뿔산호 바닷속가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11/15 [08:08]

강릉 해중공원에도, 가을이 찾아왔어요.

해중공원 부채뿔산호 바닷속가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11/15 [08:08]

 



강릉시는 지난 10월 13일 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처음 공개된 강릉 해중공원‘여름편’에 이어 ‘가을편’을 12일 공개했다.


이번에 송출된 강릉 해중공원은 지난 10월부터 촬영한 모습으로 부채뿔산호 군락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으며 수심이 깊은 동해 바다속이라 늦게 찾아온 가을을 지금 한창 만끽할 수 있다.

가을이 찾아온 강릉 해중공원은 침선 어초에 자리 잡은 부채뿔산호의 화려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어두울때에는 존재를 감췄다가 다이버들이 조명 빛을 비추면, 부끄러운 듯 홍조를 띤다.

어초 사이사이를 누비는 다이버들 움직임에 간지러운 듯, 일렁이는 부채뿔산호의 몸짓은 실로 감탄을 자아낸다.

강릉시는 올해 6월부터 강릉 해중공원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기 위해 직접 수중 촬영팀을 구성, 해중공원 사계절 모습을 영상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 틈틈이 촬영해 왔으며 강릉 해중공원의 사계 중 여름, 가을편에 이어 겨울편도“강릉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으며“겨울편”은 내년 1월, 송출할 예정이다.

한편 2020년 5월, 사근진 해역에 200톤급 폐어선인 스텔라호 침선을 시작으로 조성된 강릉 해중공원은 렉이 해양 생물의 서식처인 어초 역할을 하며 국내 다이버들에게 새로운 다이빙 관광명소로 자리잡기 시작했으며 강릉 해중공원의‘여름편’영상이 공개된 후, 그 관심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024년 경북 봄꽃축제 화려한 막 올린다!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