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수목치료 및 품질개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수목치료 기술 향상, 우수한 수목치료기술을 발굴 확산

이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21/11/26 [17:19]

수목치료 및 품질개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수목치료 기술 향상, 우수한 수목치료기술을 발굴 확산

이형주 기자 | 입력 : 2021/11/26 [17:19]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수목치료기술 및 품질개선 공모전」시상식과 사례발표회를 26일 정부대전청사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공모전은 산림청 주최, 전국수목치료기술자협회(협회장 이종영) 주관으로 추진했다.

 

▲ 산림청은 「수목치료기술 및 품질개선 공모전」시상식과 사례발표회를 26일 정부대전청사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사진=산림청)  ©



서류 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6점을 선정하였고 총 2백만 원의 상금을 지급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창진 씨는 “벚나무에서 발생한 충해의 진단 사례”를 발표했다.

 

수목치료 및 품질개선 공모전은 다양해지는 생물학적, 비생물학적 치료에 대한 수목치료기술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전국적으로 우수한 수목치료기술을 발굴하여 확산시키고자 추진됐다.

 

심사단은 이번에 수준 높은 현장 연구와 첨단장비 사용 등 다양한 사례가 제출되어 수목치료기술이 한 단계 발전한 것을 알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정종근 산림청 산림병해충방제과장은 “수목치료 기술 향상을 위해 전국의 일선 현장에서 노력하고 계시는 수목치료기술자분들께 감사말씀을 드린다”라면서, “우수 사례집이 수목치료에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