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시]부산시,「의료급여사례관리 우수사례」 전국 대상 수상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11/24 [17:53]

[부산시]부산시,「의료급여사례관리 우수사례」 전국 대상 수상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1/11/24 [17:53]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1년 의료급여사례관리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 1위를 차지하여 대상 기관에 선정되었다.

 

의료급여사례관리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은 보건복지부가 의료급여사업의 효율성 및 성과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지원을 유도하기 위해 전국 시도 및 시군구를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는 공모이다. 올해는 기관 대상을 수상한 부산시를 비롯해 우수기관 6개, 우수 개인 사례 10개가 선정되었다.

 

부산시는 ‘2년 이상 장기입원자 실태조사’를 통해 올해 기관 분야에서 1위 자리에 올랐다. 시는 2년 이상 장기입원자 현황 및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 요양병원 172곳을 전수조사했다. 특히, 요양병원 직접 방문과 책임자 면담 등을 통해 입원자의 개별 건강 상태와 퇴원 시기 등을 확인하여 시설 연계, 퇴원 등을 도와 적극적인 책임 복지행정을 실천한 점이 호평받았다.

 

또한, 시 및 구·군 의료급여 관리사 간 사례검토회를 개최하고, 요양병원·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바탕으로 대면 합동 방문 중재사업을 추진하는 등 장기입원자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온 점이 수급자의 건강증진과 의료급여 재정 건전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재 시는 65세 의료급여 수급권자 비율이 40.8%인 점을 고려해 의료급여 퇴원자의 지역사회 복귀 및 정착을 위하여 북구, 부산진구, 해운대구에서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조영태 부산시 사회복지국장은 “생활이 어려운 분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안정적인 의료서비스를 지원하는 한편, 사례관리를 통한 적정 의료 이용을 유도하여 내실 있는 의료급여 사업을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0년 의료급여사업 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 중 1위를 차지하여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의 영광을 안은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