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시] 부산시 시립박물관, 하반기 <문화예술 교육강사 전문교육> 개최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11/23 [13:50]

[부산시] 부산시 시립박물관, 하반기 <문화예술 교육강사 전문교육> 개최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1/11/23 [13:50]

부산시 시립박물관은 오는 11월 30일 오후 1시 20분부터 4시 50분까지 부산박물관 대강당에서 하반기 <문화예술 교육강사 전문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 교육강사 전문교육은 부산의 대표 공립박물관으로서 지역 문화예술교육 종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한 관련분야 전문교육으로, 매년 상·하반기 타 문화기관의 교육 전문가 2명을 초빙해 기관별 우수 교육 프로그램의 기획 의도와 구체적인 내용, 개발 및 운영 사례 등에 대한 상세한 사례발표를 듣고 질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하반기 교육은, 임진왜란을 주제로 한 국립진주박물관의 특색있는 전시연계 교육사례와 아세안문화원의 다문화 교육사례를 중심으로 한 2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부산지역 문화·예술·역사 관련 기관에 소속돼 활동하고 있는 교육강사를 대상으로만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은 11월 29일까지며, 전자우편을 통해 기관별로 참가 신청하면 된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강생들은 반드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 확인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정은우 부산시 시립박물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산지역 박물관 및 문화예술 유관기관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 교육강사들이 문화예술 교육의 새로운 경향과 참신한 교육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강사들의 견문을 넓히고 교육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또한, 부산시민과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한층 수준 높은 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문화예술기관의 선진화를 이루는 초석을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교육 일정이 변경될 경우 시립박물관 누리집에 공지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박물관 교육홍보팀(☎610-7182)에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