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슬로시티 담양, 슬로라이프 디자이너 교육과정 운영

- 슬로시티 가치 확산과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강사 양성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11/30 [10:40]

슬로시티 담양, 슬로라이프 디자이너 교육과정 운영

- 슬로시티 가치 확산과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강사 양성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11/30 [10:40]

담양군은 슬로시티 가치 확산과 군민이 행복한 공동체 운동에 앞장설 주민강사 양성을 위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슬로라이프 디자이너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교육은 2019년 슬로투어리즘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슬로시티 자격증 과정으로 2019년에 수료한 문화해설사() 18명과 슬로마을 주민 6, 슬로시티업무 관계자 등 25명을 대상으로 담빛농업관에서 진행됐다.

 

교육은 슬로시티와 주민공동체, 슬로라이프 디자인 사례, 슬로푸드와 자연치유 등 슬로시티에 대한 기본이념과 주민공동체, 우수사례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자격증 과정은 한국슬로시티본부에 위탁 운영됐으며, 출석률 80% 이상인 수강생 24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출석률 90%이상인 수강생들은 필기와 실기시험 결과 확인 후 민간 자격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지난 슬로투어리즘 과정과 이번 과정에서 모두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생들은 내년에 운영할 계획인 슬로시티 강사 양성 전문가과정을 들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슬로시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생활양식 실천에 대해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슬로시티의 가치 확산과 주민공동체 활성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