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8개월간의 독서 여정 ‘책 읽기 마라톤 대회’ 열어

- 9월 말까지 1쪽당 2m 환산, 우수 완주자에 상장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1/26 [18:33]

정읍시, 8개월간의 독서 여정 ‘책 읽기 마라톤 대회’ 열어

- 9월 말까지 1쪽당 2m 환산, 우수 완주자에 상장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01/26 [18:33]

정읍시는 시민들의 책 읽는 즐거움을 공유하고 책 읽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제6회 책 읽기 마라톤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책 읽기 마라톤은 책 읽기와 마라톤을 접목해 책 1쪽을 2m로 환산하고 참가자가 미리 신청한 독서코스를 완주하는 독서 캠페인이다.

 

이번 대회는 21일부터 930일까지 8개월간 진행되며, 참여 대상은 정읍시립도서관 회원으로서 개인 또는 가족으로 참여할 수 있다.

 

독서코스에는 유아코스, 걷기코스(5km), 단축코스(10km), 하프코스(21km), 풀코스(42km이상) 등이며, 접수는 정읍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21일부터 가능하다.

 

해당 도서는 시립도서관 대출 도서뿐만 아니라 평소 직접 읽은 도서도 가능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올해 더 많은 시민 참가를 유도하기 위해 대출 정지 풀어주기(5)와 공직자의 경우 상시 학습 시간 인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대회가 끝난 후 완주자 모두에게 구간별 완주증서와 기념품을 제공하고, 도서 대출 권수를 기존 5권에서 10권으로 늘려줄 계획이다.

 

이와 함께 책 감상평의 내용과 성실성 등을 평가해 우수자에게는 정읍시장상과 정읍교육청장상도 수여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많은 시민이 책 읽는 즐거움을 공유하고 독서 습관과 자기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문화 확산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