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군, 통합사례관리가구에‘착한명절 음식꾸러미’전달

통합사례관리가정의 모니터링과 상담도 동시 진행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1/28 [13:27]

고흥군, 통합사례관리가구에‘착한명절 음식꾸러미’전달

통합사례관리가정의 모니터링과 상담도 동시 진행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1/28 [13:27]

▲ 고흥군, 통합사례관리가구에‘착한명절 음식꾸러미’전달



고흥군은 설 명절을 맞이해 28일 통합사례관리 대상자에게 ‘착한명절 음식꾸러미’를 전달하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온정을 전했다.

군 희망복지지원단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통해 발굴된 취약계층 가구 중 안전과 정신건강 두 가지 영역이 모두 포함되어 읍면에서 해결이 어려운 가구 중 10가구를 선정해, 군 통합사례관리사 3명이 음식꾸러미를 직접 전달하며 통합사례관리가정의 모니터링 및 상담도 동시에 진행했다.

‘착한명절 음식꾸러미’는 떡국떡, 모둠전, 과일 등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침체된 관내 시장 활성화를 위해 영세 상인들에게 음식을 구입해 따뜻하고 착한 명절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음식 꾸러미를 받은 K씨는 “매번 혼자서 보내는 설날에 이렇게 명절음식을 한가득 받으니 따뜻하고 풍족한 마음까지 받은 것 같아 고맙고 쓸쓸한 마음에 얼마나 큰 위로가 됐는지 모른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병 장기화로 더욱 복합적이고 다양한 복지욕구를 지닌 대상자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복지자원 발굴, 복지전달체계개선 등 지역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024년 경북 봄꽃축제 화려한 막 올린다!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