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메니노인전문요양원과 업무 협약 체결

-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정신건강서비스 체계 구축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5/19 [19:39]

담양군, 메니노인전문요양원과 업무 협약 체결

-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정신건강서비스 체계 구축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05/19 [19:39]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최근 지역사회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향상시키기 위해 메니노인전문요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순복 정신건강복지센터장과 장현권 메니노인전문요양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으며,정신건강과 복지의 통합적 접근을 통한 정신건강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협약을 통해 메니노인전문요양원은 노인 우울검사 및 연계로 자살 고위험군을 집중 발굴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노인 자살예방프로그램등 필요한 자살위기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 인력(생활지원사 등)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교육을 통한 자살예방 생명존중 문화조성 활동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군은 학교로 찾아가는 자살예방 생명존중 홍보·캠페인,보고 듣고 말하기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양성 등 군민의 정신건강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우울 및 불안 증상 등과 관련해 도움이 필요할 때는 자살예방상담전화(1393),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577-0199), 담양군정신건강복지센터(061-380-2769)로 연락하면 언제든 상담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