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공·사립 중학교 교감 연수 성료

학생 체험 교육 활성화를 통한 교육 회복 기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5/27 [07:43]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공·사립 중학교 교감 연수 성료

학생 체험 교육 활성화를 통한 교육 회복 기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5/27 [07:43]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공·사립 중학교 교감 연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동안 서부 관내 공·사립 중학교(59교) 교감 대상으로 ‘2022년 5월 서부 공·사립 중학교 교감 연수’를 실시했다

 

26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교감 연수는 코로나를 극복하고 다양한 교육체험활동 확대를 통해 일상으로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특히 ’학생 체험 중심 교육 활성화‘를 주제로 안전체험, 진로·직업체험, AI교육, 메이커교육 등 학생 체험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테마형 연수로 기획됐다.

 

서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중학교를 서부권·남부권·광산권 세 권역으로 나누고 권역별로 일정과 장소를 달리해 운영했다.

 

24일 남부권은 서진여자고등학교를 방문했다. 교실형 안전체험, 간호·의료 진로체험, 필라테스 생활체육, 바리스타 체험 등 다양한 체험실을 둘러보고, 학생이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했다. 이 중 교실형 안전체험은 희망하는 중학교를 대상으로 학생 이동 차량까지 지원하고 있어 가장 많은 관심을 끌었다.

 

광산권은 25일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4차 산업과 AI인재 교육‘을 주제로 한 학교장 특강과 함께 자율주행실습실 및 모바일로보틱스실을 견학했다. 이어지는 분임 토의 시간에는 AI가 가져올 미래 교육의 방향에 대해 활발한 토론을 벌였다.

 

26일 서부권은 창의융합교육원에서 메이커 교육에 대한 이해와 메이커 실습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창의·융합형 인재를 기르기 위한 교육 방안을 모색하는 분임 토의를 진행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체험활동이 활성화 되도록 다양한 체험터와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