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도, ‘온열질환’ 24시간 감시체계 운영

시군보건소의료기관 등과 연계해 환자 발생시 신속 대처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5/28 [12:20]

전남도, ‘온열질환’ 24시간 감시체계 운영

시군보건소의료기관 등과 연계해 환자 발생시 신속 대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5/28 [12:20]

전라남도는 여름철 도민 건강관리를 위해 시군보건소와 의료기관을 연계한 온열질환 대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시군보건소, 지역 의료기관 49개소와 연계해 24시간 온열질환 감시체계를 운영, 환자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방침이다.

온열질환은 여름철 무더운 날씨에 무리한 외부활동으로 발생하는 질환이다. 열경련, 열부종, 열실신, 열탈진, 열사병 등이 있다.

폭염 취약계층 주요 건강 보호 수칙은 ▲더운 시간대 휴식을 취하고 신체 활동 자제 ▲물 자주 마시기 ▲차, 커피, 술 피하기 ▲시원한 환경을 유지하고 헐렁하고 가벼운 밝은 색 의복 착용 ▲외출 시 양산이나 모자 착용 등이다.

무더운 날씨에 구토, 고열, 신경이상 등이 나타나면 매우 위급한 상황이므로 신속히 체온을 낮추고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해야 한다.

진미 전남도 감염병관리과장은 “온열질환을 예방 등 건강피해 최소화를 위해 기온이 높은 낮 시간대 외출과 작업 등은 최대한 자제하는 등 개인 건강 수칙을 잘 지켜야 한다”며 “특히 만65세 이상 어르신과 만성질환이 있는 도민은 무더위에 더욱 취약하므로, 여름철 건강관리에 더욱 각별히 주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뉴스] - 담양군 ‘달빛여행정원’, 장미꽃 만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