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 도시철도2호선, 27일부터 상무중앙로 추가 공사

하행 1개 차로·보도 일부 점유…복공판 등 설치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6/26 [08:10]

광주시 도시철도2호선, 27일부터 상무중앙로 추가 공사

하행 1개 차로·보도 일부 점유…복공판 등 설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6/26 [08:10]

▲ 사업계획 변경 도면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오는 27일부터 도시철도2호선의 상무중앙로 (북동신협→팔복빌딩 방향) 추가 공사에 들어간다.


이번 공사는 상무중앙로 북동신협에서 팔복빌딩 방향 150m 구간 전체 8개 차로 중 하행 1개 차로와 보도 일부를 점유해 도시철도2호선 건설에 필요한 가시설과 복공판을 설치할 예정이다.

도시철도건설본부는 도시철도 작업구간 확대와 교통상황 변경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공사현장 주변 안내표지판, 각종 교통안전 시설물을 설치하고, 공사구간에 포함된 상무역 방면의 농협운천지점 버스정류소는 시청 방향으로 100m 옮겨 임시버스정류소 운영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도시철도건설본부는 공사정보와 교통상황 상습 정체구간 안내를 위해 시 홈페이지에 공사구간과 우회도로 안내, 월별 사전예고제 시행 등을 게시하고, 관계기관 및 유관부서와 태스크포스(TF)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백남인 도시철도건설본부 공사부장은 “지하철공사로 인해 차량 통행량이 많은 상무중앙로의 교통흐름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 가급적 우회도로를 이용하고, 변경된 차로 표시에 유의해주기를 바란다”며 “교통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시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장흥 물축제, ‘무더위 정조준’ 9일 간의 대장정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