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라북도, ‘22학년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지금 신청하세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6/30 [06:56]

전라북도, ‘22학년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지금 신청하세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6/30 [06:56]

전라북도교육청은 '2022학년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지원을 위한 신청·접수를 6월29일 9시부터 9월30일 22시까지(매일(공휴일포함) 09:00~22:00) 실시한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습 공백으로 인한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 결손 및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교육급여 수급 학생에게 교재 및 EBS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학습비 10만원을 지원('22년 한시)하는 사업이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별도의 신청이 필요하며, 교육급여 수급 학생 본인(만 14세 이상)과 학부모 등 대리인이(교육급여 신청인, 주민등록정보상 세대주·성인 세대원) 신청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2022학년도 3월~7월 기준, 교육급여 수급 초·중·고 학생이며, 교육급여 수급자격 취득시기 기준으로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이 달라지니, 신청 가능일자를 확인하여 신청하여야 한다.

 

이번 저소득층 학습특별지원금은 지원자의 사용 편의성 및 학습목적으로의 활용을 고려하여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EBS맞춤형 쿠폰, 간편결제(페이코) 포인트 등 다양한 형태로 지원되며, 국내 온·오프라인 서점 및 EBS홈페이지(간편결제포인트 제외)에서 '22년 12월 31일까지 사용(미사용 잔액 자동 소멸)할 수 있다.

 

지원금 신청 시 신청인이 보유한 카드 포인트 또는 EBS맞춤형 쿠폰, 간편결제(페이코) 포인트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지급된 포인트 및 EBS맞춤형 쿠폰으로 EBS콘텐츠 구매 시에는 정가대비 최대 80% 할인된 금액으로 저소득층 학습특별지원금 전용 구성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누리집 사업안내를 확인하거나, 한국장학재단 상담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학습특별지원금이 위기에 취약한 저소득층 학생들이 공부에 흥미를 갖고 정상적인 학습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