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해양경찰청‘구명조끼! 생명조끼!’ 캠페인 진행

어린이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5개 유관기관·단체 힘을 합쳐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8/07 [21:35]

해양경찰청‘구명조끼! 생명조끼!’ 캠페인 진행

어린이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5개 유관기관·단체 힘을 합쳐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8/07 [21:35]

▲ 구명조끼 포스터

해양경찰청 대변인실은 어린이 해양안전문화 확산 및 익사사고 예방을 위한 적극행정 일환으로 820일까지구명조끼! 생명조끼!캠페인을 진행한다고밝혔.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여름휴가철 관광객들이 폭증하는 시기를 앞두고 어린이 해양사고 예방에 뜻을 같이한 인천항만공사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서울 한강사업본부 한국해양구조협회5개의 유관기관·단체와 에버랜드-캐리비안베이 롯데워터파크 등이 함께한다.

 

구명조끼! 생명조끼!캠페인은 물에서 구명조끼는 생명을 지키는 조끼라는 의미를 국민에게 전파하기 위해 시작 되었으며, 구명조끼라는 단어를 수어화 하여 모든 국민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표현하였다.

 

특히, 다가오는 85일 캐리비안베이 내 카리브무대 및 13일 롯데워터파크 워터뮤직페스타 무대에서 어린이 생존수영 및 구명조끼 입기 영상 상영 물놀이 해양안전 배너 개시 심폐소생술 체험부스 운영 해양경찰 관현악단 어린이 해양안전 음악회등이 계획되어 있어 물놀이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캠페인에 한층 더 힘쓸 예정이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 해양안전 캠페인을 계기로 구명조끼 착용 및 생존수영의 중요성 등 안전한 물놀이 습관을 배우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