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귀포해경, 기름저장 해양시설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추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8/17 [11:59]

서귀포해경, 기름저장 해양시설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추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8/17 [11:59]

 


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김진영)는 오늘(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대규모 기름저장 해양시설을 대상으로 해양오염사고 예방을 위한 ‘대한민국 안전大전환’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大전환’이란 안전 위해요인을 사전에 발굴·점검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국민과 함께 범정부적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서귀포해경은 제주도청, 관할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관내 대규모(300㎘ 이상) 기름저장 해양시설 8개소를 대상으로 집중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점검결과에 따라 보수·보강 사항 중 시급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경미한 사항은 현지시정 등의 후속조치를 이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서귀포해경은 지난 2015년부터 안전大전환(국가안전대진단)을 추진해 왔으며, 현재까지 62개 시설을 점검해 부식 기름탱크 보수·보강 등 147건의 안전문제에 대한 진단 및 개선을 통해 오염사고 예방효과를 거두고 있다.
 
서귀포해경 관계자는 “해양시설에서의 오염사고는 대규모 재난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철저한 점검을 통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