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노인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동행

- 한국청소년보호연맹,청소년자원봉사학교 ‘뛰는중’ 진행 -

임영원 기자 | 기사입력 2022/08/17 [15:19]

[충주시] 노인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동행

- 한국청소년보호연맹,청소년자원봉사학교 ‘뛰는중’ 진행 -

임영원 기자 | 입력 : 2022/08/17 [15:19]

 

(사)한국청소년보호연맹 충청연맹(연맹장 이상진)은 11일~12일 이틀 동안 충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광훈)과 협력해 청소년자원봉사학교 ‘뛰는중’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는 어른들의 지혜를 배우고 노인들에게는 청소년들과의 활동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삶의 활력 회복을 위해 기획됐다.

 

건강복지타운 내 복합복지관(분관)에 모인 60세 이상 노인들 10여 명과 방학을 맞은 청소년 20여 명은 2인 1조가 되어 ‘원예수업과 수제비누만들기’, ‘봉사 및 예절수업’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상진 연맹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어르신들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청소년기를 보다 슬기롭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충청연맹은 청소년의 심신발달을 저해하는 유해환경을 개선하고 청소년을 올바르게 선도‧보호하여 건강한 청소년사회 육성을 위해 유해환경감시단, 학교폭력예방활동, 결연아동멘토활동, 템플스테이, 자원봉사학교, 버스킹 공연 댄스대회 등 청소년 관련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