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북교육청, 농촌유학 사업설명회 개최

서거석 교육감 “기관간 협력을 통해 농촌유학 추진해 나갈 것”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8/18 [06:49]

전북교육청, 농촌유학 사업설명회 개최

서거석 교육감 “기관간 협력을 통해 농촌유학 추진해 나갈 것”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8/18 [06:49]

전라북도교육청은 전북도,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함께 오는 10월부터 공동으로 추진하는 농촌유학 활성화를 위해 17일 농촌유학 사업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에 참여하는 농촌유학 협력학교는 지사초, 대리초, 운주초, 동상초, 동산초, 조림초 6교로, 이후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컨설팅 등을 통해 농촌유학 참여 시·군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전남 죽곡초등학교의 농촌유학 운영 사례 △농촌유학 협력학교 운영 준비 안내 △지역별 지원 협의를 통해 협력학교 운영의 방향성을 제고하고 지역과 기관간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참석대상은 협력학교 교직원, 도청과 시군청 담당자, 교육지원청 담당자, 유학시설 대표자 등이며 농촌유학 운영일정과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학교와 주거공간에 대한 홍보, 안정적인 농촌유학 운영방안 등에 대해 지역별 협의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도교육청 균형발전·방과후담당 장학관은 “이번 설명회는 농촌유학 협력학교들의 사업 운영 준비 사항 점검과 필요한 지원사항 논의를 위해 마련했다”면서 “찾아오는 학교, 교육을 통한 귀촌을 유도하여 학생중심의 전북교육을 서울지역 학생들에게도 소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