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년들이 주도하는 ‘2022 청년문화 소통 축제’ 성황리에 열려

- 17일 도심 속 다양한 먹거리·즐길거리·볼거리 제공‘호응’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9/20 [07:37]

청년들이 주도하는 ‘2022 청년문화 소통 축제’ 성황리에 열려

- 17일 도심 속 다양한 먹거리·즐길거리·볼거리 제공‘호응’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09/20 [07:37]

정읍시청년지원센터 청정지대가 지난 17일 제 3회 청년의 날을 맞아 내장상동 공감플러스센터에서 ‘2022 청년문화 소통 축제를 진행했다.

 

‘2022 청년문화 소통축제는 지난 4월 축제기획단을 모집하여 5개월간 기획, 모집, 운영까지 모두 정읍시 청년들이 준비하고 진행한 축제다.

 

이날 축제는 지금 청년은 000이다라는 슬로건으로 팬데믹에 지친 정읍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푸드존, 플레이존, 힐링존, 챌린지존으로 운영해 청년들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 휴식, 공연을 제공했다.

 

또한 청년들의 관심사를 담은 MBTI 성격유형 검사와 스트레스 검사, 퍼스널컬러 진단 등 청년들에게 유익한 프로램이 진행됐다.

 

축제에 참여한 한 청년은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해 즐기고 놀기만 하는 축제가 아닌 청년들이 자신을 찾고 자기 성향을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학수 시장은 청년들이 서로 어울리고 소통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활력이 느껴졌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웃음과 에너지를 잃지 않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낌 없이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 청년지원센터 청정지대는청년이 성장하면 지역의 미래가 성장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읍살이를 위해 예비 청년을 위한 일자리 사업 청년축제 청년 강사 발굴 문화여가 클래스 하루딱연구소 취업역량 강화교육 청년정책위원회 커뮤니티 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푸른 바다와 어우러진 국화길, 완도에만 있다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