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교육지원청, 모든 학생의 꿈을 찾는 슬기로운 진학설계

2022.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 및 내고장학교보내기를 위한 고교교육과정 설명회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9/25 [07:16]

고흥교육지원청, 모든 학생의 꿈을 찾는 슬기로운 진학설계

2022.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 및 내고장학교보내기를 위한 고교교육과정 설명회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9/25 [07:16]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은(교육장 박경희) 9월 19일(월) 중학교 3학년 교사와 교감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맞춤형 진학설계 및 내고장 학교보내기를 위한 고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중학교 선생님들의 대학입시 및 고교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중학생들의 진로진학 설계에 관한 역량을 높이기 위해 계획된 것으로 중학교 선생님들에게 대학입시와 고교학점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관내 15개 중학교의 중3담임과 교감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설명회는 ▲ ‘대입전형 및 고교학점제의 이해’(고흥고 박재성 교사) 특강, ▲ 관내 4개 고등학교 특색과 교육과정 설명 순으로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 “대입전형의 유형 등에 대한 이해와 고교학점제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중학교 학생들의 진로진학 상담에 있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들을 많이 알 수 있었다”고 말하였다.

박경희 교육장은 “우리 중학교 학생들의 꿈 실현을 위한 진로진학 설계에 있어 우리 선생님들께 대입전형과 고교교육과정을 안내하고 우리 학생들의 앞날의 든든한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하였다.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은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9월 20일에는 중학교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9월 21일부터 10월 12일까지 관내 중학교(15교) 중3학생들을 대상으로 「고교교육과정 설명회와 심층상담」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진로·진학 선택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