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愛 솔로몬 봉사단, 플로깅 봉사 ‘훈훈’

- 봉사활동과 체험행사를 통한 청춘 만남 호응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9/26 [12:44]

고흥愛 솔로몬 봉사단, 플로깅 봉사 ‘훈훈’

- 봉사활동과 체험행사를 통한 청춘 만남 호응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9/26 [12:44]





고흥군은 지난 23고흥사랑 솔로몬봉사단이 금산면 일대 해안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봉사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고흥愛 솔로몬 봉사단은 지역 내 결혼 친화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45세 이하 미혼남녀로 이루어진 봉사단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하는 결혼 장려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봉사단원 간 첫 만남을 가졌고, 8월에는 단원들이 간식을 손수 만들어 고흥읍에 있는 아름숲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이번 세 번째 만남에는 봉사단원 35명이 참여해 분청문화박물관에서 도예 체험을 즐기고금산면 해안도로 일대를 걸으면서 각종 폐기물과 생활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소통의 시간과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계기가 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했던 한 단원은 만남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면서 봉사활동에도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된다는 뿌듯함과 보람을 느낀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고흥군은 결혼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작된 고흥사랑솔로몬 봉사단이 지역 내 청년들이 더 많은 관심을 두고 건전한 만남과 주변 이웃을 위해 사랑을 실천해 나갈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