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울 도심 속 진보·보수 맞불 집회…도로 통제로 교통 정체

장덕중 | 기사입력 2022/11/26 [20:59]

서울 도심 속 진보·보수 맞불 집회…도로 통제로 교통 정체

장덕중 | 입력 : 2022/11/26 [20:59]

주말 집회로 교통통제 극심



오늘(26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 집회가 열려 극심한 교통 혼잡을 빚었다.

촛불전환행동은 오늘 오후 4시부터 서울 태평로 교차로에서 숭례문 교차로 사이에서 촛불집회를 열었다.

참가자들은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과 이태원 참사 진상 규명 등을 요구했다.

집회가 끝난 뒤엔 숭례문에서 명동, 시청을 지나 다시 숭례문으로 돌아오는 경로로 행진했다.

이 집회로 숭례문교차로와 안국교차로, 세종교차로를 잇는 4km 구간의 차로가 통제됐다.

촛불전환행동 집회에는 경찰 추산 4천 명, 주최 측 추산 3만 명이 모였다.

이런 가운데 전광훈 목사가 이끄는 자유통일당 등 보수단체는 오후 2시부터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맞불 집회를 진행했다.

집회 참가자들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에 대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 집회로 동화면세점과 원표공원 사이 세종대로가 통제됐다.

자유통일당의 자유통일 주사파 척결대회에는 경찰 추산 7천 명, 주최 측 추산 5만 명이 참여했다.

이외에도 오후 12시 반쯤 전국민중행동이 용산구 삼각지파출소 앞에서, 오후 5시쯤 신자유연대가 삼각지역 인근에서 집회를 열었다.

오늘 오후 도심 차량 통행 속도는 시속 10㎞ 안팎에 머물렀다.

경찰은 집회 및 행진 구간 주변에 안내 입간판 등 60여개를 설치하고 교통경찰을 300명 가량 배치해 차량 우회를 유도하고 교통을 관리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