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특별법, 국회 행안위 통과

박상진기자 | 기사입력 2022/12/01 [11:29]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특별법, 국회 행안위 통과

박상진기자 | 입력 : 2022/12/01 [11:29]

▲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전북특별자치도법 국회 행안위전체회의 통과환영   ©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제공


[플러스코리아 박상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 한병도, 익산시을)1,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의 국회 행안위 전체회의 통과를 환영했다.

 

전북특별자치도법은 전라북도에 특별자치도라는 법적 지위를 부여하고, 전북의 지역적경제적 특성을 살려 고도의 자치권을 보장함으로써 균형발전과 더불어 경제생활 공동체 형성을 도모하는 법이다.

 

지난 4월 안호영 국회의원의 법안 발의에 이어 8월 한병도 국회의원과 정운천 국회의원이 발의한 바 있으며 지난 달 28일 행안위 법안1소위에서 세 의원안이 병합 심사되어 위원회 대안이 의결됐고 이어서 오늘 행안위 전체회의 문턱도 넘었다.

 

법안 처리를 위해 민주당 전북 국회의원들은 8월부터 법안의 연내 처리를 목표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김교흥 행안위 더불어민주당 간사(행안위 법안1소위 위원장)를 만나 전북특별자치도법 처리의 필요성을 호소하고 전방위적인 국회의원 설득 활동을 펼친 바 있다.

 

▲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한병도 위원장이 전북특별자치도 통과를 위해 면담을 하고 있다.   ©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제공

 

한병도 전북도당위원장은 1일 행안위 전체회의 현장을 찾아 이채익 국회 행정안전위원장과 이만희김교흥 행안위 간사 등 여야 행안위원들을 만나 법안 처리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전북도민의 염원이 담긴 특별자치도법안이 소관 상임위 문턱을 넘었다. 정기국회 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전북 국회의원들과 원팀으로 뛰겠다.”고 강조했다.  

국회, 경기도, 충남을 취재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장성 황룡강에 봄 소식 전하는 황설리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