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병노 담양군수, 설 명절 앞두고 가축시장 현장 방문

가격 동향, 경매 진행상황 살피고 축협장, 한우 농가와 간담회 진행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3/01/16 [16:42]

이병노 담양군수, 설 명절 앞두고 가축시장 현장 방문

가격 동향, 경매 진행상황 살피고 축협장, 한우 농가와 간담회 진행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3/01/16 [16:42]

이병노 담양군수는 지난 15일 이른 새벽 담양읍 만성리 소재 가축시장을 방문해 한우 가격 동향 및 경매 진행상황을 살펴보고 축산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담양군에 따르면 이날 가축시장에는 이병노 군수를 비롯해 이개호 국회의원, 최용만 군의장 및 군의원, 강종문 담양축협조합장, 오정윤 농협 담양군지부장 등이 방문한 가운데 약 300마리의 한우가 거래됐다.

 

이병노 군수는 축협장 및 한우 농가와의 간담회에서 한우 가격 하락으로 시름이 깊은 축산농가의 경영 안정을 위해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특히 축산농가의 숙원인 조사료 TMR 가공시설이 조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축산농가의 축분 문제 해소를 위해 경종 농가에 대한 유기질비료를 58만 포(22)에서 105만 포(23), 보조율 80%까지 확대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개호 국회의원은 조속히 한우가격이 안정화될 수 있도록 미경산우 출하 장려금 인상과 정부비축수매 확대 군 급식 한우 공급 등을 관련 부처에 적극 건의하겠다사료값 안정을 위해 담양축협 완전배합사료 가공시설 규모 확대에 필요한 특별교부세 지원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99410월 첫 경매를 시작으로 주 1(매주 일요일) 열리는 담양가축시장은 전자 경매시스템을 갖춰 연간 12천여 마리의 한우가 거래되며, 축산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