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도, 경기 활성화안전하고 편안한 명절 총력

민생지원 등 11개 분야 대책반 구성…종합상황실 24시간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1/19 [12:28]

전남도, 경기 활성화안전하고 편안한 명절 총력

민생지원 등 11개 분야 대책반 구성…종합상황실 24시간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1/19 [12:2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전라남도는 설 연휴 기간 도민이 안전하고 훈훈한 명절을 보내도록 21일부터 4일간 11개 대책반으로 구성된 설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각종 재난사고 예방과 유사시 신속히 대응하고 지역경기 활성화 및 성수기 유통질서 확립 등을 집중 추진한다.

전남도는 그동안 설 명절 지역 경기 활성화 대책으로 연휴 기간 전통시장 주변 2시간 내 주차 허용, 지역사랑 상품권 10% 특별할인 판매, 매월 둘째넷째 금요일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 운영, ‘남도장터’ 온라인 쇼핑몰 설 명절 최대 40% 할인 행사 등을 추진했다.

또 유통질서 확립을 통한 소비자 보호를 위해 원산지 표시 이행 여부 및 불공정 상거래 행위 단속 등 서민생활 보호활동도 강화했다.

설 특별교통대책으로 터미널버스택시 등 대중교통 분야 방역을 강화하고 교통 불편신고 접수처리 및 교통사고 신속대응 활동에 나선다.

특히 각종 재난사고 예방과 유사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도 재난상황실과 119종합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한다. 사전 안전관리를 위해 종합여객시설, 전통시장, 대형마트, 판매시설, 전시공연장, 판매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115개소에 대해 지난 13일까지 안전점검도 실시했다.

전남도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연휴 기간 응급의료기관 49개소, 원스톱 진료기관 151개소, 치료제담당약국 104개소, 선별진료소 55개소, 고속도로 휴게소 내 임시선별검사소 2개소를 운영하고 다중이용시설 및 분야별 특별방역대책을 통해 빈틈없는 방역을 추진한다.

또 명절 연휴기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도와 각 시군에 비상진료상황실을 운영하며 응급의료기관 49개소, 보건소 22개소, 연휴 문여는 약국 운영, 권역응급의료센터 2개소를 비상진료기관으로 운영한다. 섬 취약지역에서 응급환자 발생 시 이송을 위한 응급의료 전용헬기도 운영하는 등 비상진료대책을 마련했다.
* 시군별 연휴 문 여는 약국은 각 시군 보건소에 문의확인 가능

박현식 전남도 자치행정국장은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는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 “전 도민이 편안하고 훈훈한 설 명절을 맞이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당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