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2023. 늘봄학교 시범교육청 지정

저녁돌봄 ․ 특성화프로그램 운영 및 지역 연계 모델 개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1/27 [07:02]

전남교육청, 2023. 늘봄학교 시범교육청 지정

저녁돌봄 ․ 특성화프로그램 운영 및 지역 연계 모델 개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1/27 [07:0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이 교육부의 2023. 늘봄학교 시범교육청 공모에 선정됐다.

 

이에 도교육청은 2023학년도부터 희망하는 학교에 초1 입학 초기 에듀케어, 전남 특성화 프로그램, 저녁돌봄교실 등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공간 개선을 지원하고, 지역과 연계한 모델 개발 등을 추진하게 된다.

 

늘봄학교는 국정과제인 ‘국가교육책임제 강화로 교육격차 해소’ 추진을 위해 학교 안팎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해 희망하는 초등학생에게 정규수업 전후로 제공하는 양질의 교육·돌봄(Educare)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초등 전일제학교의 새이름이다.

 

도교육청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도시형과 농어촌형으로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학교의 방과후학교 업무와 돌봄업무 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초1 에듀케어 운영을 위해 에듀케어 교실별로 자원봉사자를 배치해 학생의 안전을 관리하고, 맞춤형 방과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전남의 특성을 고려해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강사 인력풀 연계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노후화된 방과후학교 교실과 돌봄교실, 교원의 연구 공간을 개선해 학생들을 포함한 구성원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방과후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지역과 협력하는 모델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김재기 안전복지과장은 “늘봄학교 시범교육청 운영은 전남의 초등학생에 대한 안전한 돌봄과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제공,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으로 확대하는 기회이다.”며, “구성원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고려해 업무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