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소방, ‘새내기 소방관 74명 신규소방관 졸업 행사 가져’

뜨거운 땀방울의 결실, 19주 훈련 끝내고 힘찬 출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1/27 [16:53]

전남소방, ‘새내기 소방관 74명 신규소방관 졸업 행사 가져’

뜨거운 땀방울의 결실, 19주 훈련 끝내고 힘찬 출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1/27 [16:5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
새내기 전라남도 소방공무원 74명이 19주간의 훈련을 무사히 마치고 도민 안전을 위한 힘찬 첫발을 내디뎠다.

전남소방본부는 1월 27일 오전 소방학교 대강당에서 본부장, 수료생, 교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기 소방공무원 신규 임용자 졸업식’을 개최했다.

김조일 본부장의 졸업축사와 함께 졸업장과 표창장을 수여했으며 졸업행사에 참석하지 못하는 가족, 친척, 지인들이 함께 축하해 줄 수 있도록 행사장 모습을 라이브로 송출했다.

이날 성적우수자 엄석준 등 3명과 교육기간 공로를 인정받은 조동석 등 3명은 전라남도지사 표창장을 받았고 이어 교육생 대표가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엄숙히 선서했다.

지난해 9월 19일 입교한 이번 졸업생들은 19주간의 신임교육과정을 마치고 오는 30일 전남 20개 소방서에 배치되어 각자의 자리에서 도민의 생명을 보호한다.

조동석 소방사시보는 “열정으로 지도해준 교수님들 그리고 힘든 교육과정을 함께한 동기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일선에서도 초심을 잊지 않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멋진 소방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조일 본부장은 “교육생들이 흘린 땀과 노력은 재난 현장에서 국민과 동료의 안전을 지킬 밑바탕이 될 것이다”며 “이제는 훈련이 아닌 실제 재난 상황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전남소방학교는 전체 교육과정 중 80%를 실물화재 훈련, 전기차 화재진압, 농기계 사고 대응 등 현장실무로 편성하며 교육생들이 다양한 재난현장에서 현장대응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