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학수 시장, 영상 간부회의 ‘빈틈없고 꼼꼼한 현안업무 챙기기’

- 농림축산식품부 예산 신청 적극 홍보·민원업무 철저 대응도‘강조’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3/02/06 [12:42]

이학수 시장, 영상 간부회의 ‘빈틈없고 꼼꼼한 현안업무 챙기기’

- 농림축산식품부 예산 신청 적극 홍보·민원업무 철저 대응도‘강조’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3/02/06 [12:42]

이학수 시장이 6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빈틈없고, 꼼꼼하게 현안업무를 챙겼다.

 

이 시장은 우선 2024년도 시행할 농림축산식품부 예산 신청에 많은 농업인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농림축산식품사업은 농촌 구조개선을 통해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정읍시에 맞는 다양한 농정시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읍··동 이통장회의 등을 통해 많은 시민에게 알려달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 구현을 위해 민원 처리 시 친절한 응대와 세세한 설명도 강조했다.

 

특히 답변 시에는 민원 업무에 대해 경험이 풍부하고 지역 실정에 밝은 6급 이상의 직원이 답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민원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오는 14일부터 시작하는 시민과의 대화에서 시민들의 요구사항이 많을 것이라며 현장의 의견에 대해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민원인 만족도가 떨어지면 시민들의 행정에 대한 불신도 커진다시민들의 말에 더 귀 기울이고 더 소통해 모든 시민이 공감하는 행정으로 청렴도를 올려 나갈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이와 함께 건조한 날씨와 본격적인 영농 준비에 따른 논·밭두렁, 생활 쓰레기 등의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방지 예방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요청했다.

 

이 시장은 산림청·소방청 등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공조 체계를 강화하는 등 시민의 생명과 재산이 위협받는 일이 없도록 산불 방지 운영계획과 초동 진화 체계 구축 계획을 철저히 세워 달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