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음식점 등 시설·환경 개선 업소당 최대 700만원 지원

- 홀·화장실 등 시설개선에 1억4천만원 투입…쾌적한 외식환경 구축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3/03/15 [09:41]

정읍시, 음식점 등 시설·환경 개선 업소당 최대 700만원 지원

- 홀·화장실 등 시설개선에 1억4천만원 투입…쾌적한 외식환경 구축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3/03/15 [09:41]

정읍시가 지역 내 음식점 이용객의 편의 증진과 위생적이고 쾌적한 외식환경 구축을 위해 음식점 시설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입식 식당을 확충하고, 경기 불황에 따른 관광객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식점업의 피해 극복과 경영 정상화를 목적으로 한다.

 

특히, 자영업자들의 시설개선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식품접객업소의 위생 수준을 높여 정읍을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주 사업 내용은 음식점 내 위생환경 개선을 위한 주방과 홀, 화장실 등의 시설개선과 좌식형 식탁을 입식형으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비용 등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사업비 14천만 원을 확보했다. 업소당 최대 700만 원(자부담 별도)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이 정읍시로 등록된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영업자이다.

 

환경 개선을 희망하는 업소는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정읍시보건소 보건위생과 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지회 정읍시지부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 업소를 대상으로 현장평가와 위생업소 지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정읍시보건소 보건위생과(539-6905)에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음식점 시설개선지원사업은 지역 상권 활성화와 더불어 안전하고 깨끗한 식품위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식품접객업소 영업주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위생적인 업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